Datilnine

by 달숲

2024-09-13

The Moment

폴란드에서 사업을 확장할 생각을 해 보신 분들이라면, 키엘체(Kielce)라는 도시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곳은 바로 매년 국제방산전시회(MSPO)가 열리는 Targi Kielce가 자리한 도시인데요. 최근에 이 도시에서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식당, The Moment(인스타그램)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이곳은 Solna 거리의 식당가에 위치해 있고, 특히 바로 옆에 Silnica 강이 흐르는 멋진 경관을 자랑하는 곳이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식당 내부는 화이트와 브라운 톤의 자연스러운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어, 들어서는 순간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The Moment 내부 (출처: The Moment 인스타그램)

The Moment 내부 (출처: The Moment 인스타그램)

저는 이날 생일 모임으로 지인들과 함께 방문하였고, Maślano-winne krewetki(버터와 와인으로 맛을 낸 새우)와 Aperol Spritz를 주문했습니다. Aperol Spritz는 다른 곳에서도 자주 마셔 봤지만, The Moment에서 마신 것은 특히 더 매력적인 비주얼을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주황빛 음료 안에 딸기, 블루베리, 오렌지 슬라이스가 들어가 있고, 상큼한 민트 잎으로 마무리해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첫 모금 마셨을 때 느껴지는 과일의 향긋함은 마치 샹그리아를 마시는 듯한 기분을 주었고, 이러한 디테일이 이곳의 음료를 다른 곳과 차별화하는 포인트가 아닐까 싶었습니다. 게다가, 향긋한 맛만큼이나 예쁜 음료의 모습은 저희로 하여금 저절로 카메라를 들이대게 만들었습니다.

Aperol Spritz (사진: Datilnine)

Aperol Spritz (사진: Datilnine)

음료를 즐기고 있을 때쯤, 식전빵과 함께 나온 돌 모양의 스타터가 저희 모두의 눈을 동그랗게 만들었습니다. 서버의 설명에 따르면, 이 독특한 비주얼의 스타터는 오이 등의 채소와 라드로 만든 스프레드라고 했습니다. 나이프로 돌처럼 생긴 스프레드를 적당히 잘라 빵에 발라 먹을 수 있었는데, 이 독특한 디자인은 어릴 적 먹었던 석기시대 초콜릿을 떠오르게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식당에 방문하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스타터에 대한 기대는 하지 않는 편인데, The Moment의 스타터는 본격적인 식사 전부터 시각적으로나 맛으로나 신선한 놀라움을 선사했습니다.

The Moment의 신기한 스타터 (사진: Datilnine)

The Moment의 신기한 스타터 (사진: Datilnine)

재미있는 돌 모양 스타터를 다 먹고 나니, 제가 주문한 버터와인 새우가 등장했습니다. 음식을 받자마자 그림 같이 예쁜 비주얼에 또 한 번 놀랐는데요. 접시 아래에는 버터와 와인으로 만든 촉촉한 소스 위에 초리조 소시지와 메인인 새우, 그 옆에는 채소로 만든 작은 탑과 신선한 빵이 함께 나왔습니다. 특히 부드럽게 조리된 채소 위에 쌀과자(?) 같은 토핑이 올라가 있었는데, 쫄깃한 초리조 소시지와 새우에 이를 곁들여 먹으니 요리 하나를 먹으면서도 그 안에서 다양한 식감들을 경험할 수 있어 흥미로웠습니다. 전반적으로 어느 것 하나 뒤쳐지는 느낌 없이 전부 맛있었는데, 특히 나머지 조연들이 메인인 새우의 맛을 극대화시켜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 요리를 담아낸 검은색의 접시 덕분에 알록달록한 음식의 색감이 더욱 돋보였는데,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다’는 우리나라 속담에 딱 들어맞는 요리였습니다.

The Moment의 버터와인 새우 (사진: Datilnine)

The Moment의 버터와인 새우 (사진: Datilnine)

이날 제가 주문한 메인 메뉴와 음료의 가격은 각각 59zł, 32zł로 총 한화 30000원 가량의 식사였는데요. 저는 이곳에서의 식사가 단순한 음식 값 그 이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음료부터 메인 요리까지, 하나하나가 예술 작품을 보는 것처럼 눈과 입이 동시에 즐거웠고, 너무나도 친절하고 전문적인 서버의 서비스 덕분에 진심이 가득한 환대를 받는 느낌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메뉴판의 모든 메뉴는 영어로도 표기되어 있어, 어떤 재료로 만들어졌는지 쉽게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편안하면서도 우아한 인테리어 덕분에, The Moment는 특별한 기념일뿐만 아니라, 친구들과의 모임, 또는 귀한 손님을 대접하는 자리로도 전혀 손색이 없을 장소입니다. 앞으로 한국인들에게 더 많이 알려질 도시인 키엘체와 함께, 이 식당 역시 훌륭한 식사 장소로 널리 알려지길 기대합니다. 만약 사업 차, 여행 차 키엘체에 방문하게 되신다면, The Moment를 꼭 한 번 찾아가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식당 이름만큼이나 기억에 오래 남을 미식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방금 읽은 콘텐츠, 마음에 드셨나요? 인스타그램 네이버 에서 다틸나인을 팔로우해주세요. 저희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